google.com, pub-1452039664454594, DIRECT, f08c47fec0942fa0 피부 상태에 따라 먹으면 좋은 과일, 채소 - 허니스토리
반응형

사람마다 피부 상태와 고민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 방법도 각각 다르게 해줘야 한다. 그래서 화장품 선물도 신중하게 해야 한다. 물론 채소와 과일은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하지만 피부 타입에 맞춰 신경 써서 먹는다면 더 효과적일 것이다. 따라서 피부 상태에 따라서 어떤 채소나 과일을 먹으면 좋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 건선에 좋은 채소

 

건선은 피부에 각질과 염증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이다.

이 피부 건선에는 알칼리성 채소가 좋다. 특히 당근과 표고버섯이 피부 건선에 좋다.

당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틴 등이 있다. 그래서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고 혈관 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따라서 피부의 재생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어 피부 건선을 완화시킬 수 있다. 
표고버섯에는 엘리타데닌이란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엘리타데닌은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염증성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게다가 엘리타데닌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피부에 혈액이 공급되는 것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뼈를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D가 풍부해 골밀도가 떨어지기 쉬운 건선 환자들에게 매우 좋다.

 

 

 

다크 서클에 좋은 채소


다크서클은 색소가 침착되어 생기는 그림자를 의미한다. 다크서클은 주로 자외선이 원인이 된다. 그래서 항상 차단제를 바르고 비타민C를 먹어주는 것이 좋다. 다크서클에 좋은 채소로 브로콜리가 좋다. 브로콜리는 비타민A, C, E, 베타카로틴,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콜라겐 합성이나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A는 혈액을 맑게 하고 눈 밑 색소침착을 옅게 해준다.

양배추 역시 다크서클에 좋은 채소다.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K가 풍부한 채소로 피부미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피로회복과 모세혈관 강화시켜주며 이를 통해 항산화 효과로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건성 피부에 좋은 채소와 과일

 

거칠고 갈라지거나 푸석푸석한 피부로 고민이 많은 건성피부는 당근이나 녹황색 채소를 먹으면 피부에 도움이 된다. 

이 당근과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A는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주고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과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호두의 경우 비타민 E와 필수지방산이 풍부해서 피부를 윤기나게 해준다. 

그리고 건성 피부에 좋은 과일은 자몽이다. 2/3가 수분이고 자몽 반개에는 성인 기준 1일 비타민C 권장섭취량이 들어 있을 정도로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지성 피부에 좋은 채소와 과일

 

유분이 넘쳐흘러서 고민인 지성피부는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지량을 억제해주는 비타민B2가 들어있는 채소를 먹는 게 좋다. 이 비타민B는 혈행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레몬이나 바나나, 양배추 같은 것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비타민B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컨디션이 저하되면 쉽게 파괴되는 비타민이기 떄문에 반드시 보충이 필요하다.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된 아보카도도 지성 피부에 좋다.

 

 

 

민감성 피부에 좋은 채소와 과일

 

피부에 자극을 조금이라도 받으면 바로 티가 나는 민감성 피부에는 비타민 P가 풍부한 귤, 오렌지, 자몽 같은 과일이 좋다.  비타민 P는 혈액순환 촉진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항균 작용도 많이 해주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 좋다. 또한 비타민 B도 피부 저항력을 향상해주고 피로해소에 탁월해 도움이 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